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2023 공식 파트너로 참여

사진은 라운지의 모습.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은 라운지의 모습.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프리즈 서울 2023(Frieze Seoul 2023)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아트 리테일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

프리즈는 아트바젤(Art Basel), 피악(FIAC)과 함께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로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백화점 업계 최초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는 신세계는 '한국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담은 신세계 라운지로 격이 다른 아트 리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만, 라운지는 사전 초청된 우수 고객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신세계는 나무·돌·가죽 등 자연에 대한 감동과 어울림을 중시하는 한국의 미를 담고자 단아하고 차분한 톤의 디자인을 라운지에 입혔다. 한국 전통가구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테이블 위엔 디자이너 폴 뽀아레(Paul Poiret)의 헤리티지를 계승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뽀아레'의 대표 상품이 어우러져 마치 하나의 작품처럼 소개된다.

라운지 곳곳에는 한국적 미의식과 예술적 영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트 컬렉션이 신세계백화점의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의 쇼케이스와 함께 연출,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프리즈 서울 2023 파트너십 참여와 함께 다음달 6일, 분더샵 청담도 지하 1층에 신세계갤러리를 열고 패션과 뷰티 그리고 아트가 결합된 한 차원 더 높은 공간으로 거듭난다.

신세계 분더샵은 전 세계 미술 애호가들 앞에서 고객의 일상에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는 대한민국 대표 '컬처 플래그십'으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 최초 갤러리부터 아트 스페이스까지 선보인 신세계가 글로벌 아트페어에 K-아트 콘텐츠를 소개한다"라며 "일상에 끊임없이 새로움을 선사하는 아트 리테일로 차원이 다른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