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광고는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첫 그룹광고 캠페인으로 새로운 그룹 CI와 비전을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신규 광고는 ‘라운드스퀘어의 사랑(The Roundsquare Love)’라는 문구로 시작된다. 둥근 라운드 행성과 각진 스퀘어 행성의 만남을 이클립스라는 규모감 있는 스토리로 구성함으로써 이질적인 것의 만남을 통한 더 나은 세상으로의 진화를 표현했다.
글로벌 소비자들이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대표 브랜드 ‘불닭’, ‘삼양라면’, ‘쿠티크’, ‘짱구’ 등을 즐기는 모습도 연출했다.
광고 배경음악은 가수 존박의 노래인 ‘Shape of Heart’로 김형석 작곡가가 작곡했다. 해당 음원은 광고 캠페인이 공개되자마자 인기를 끌면서 공식 음원으로 내달라는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올해 7월 그룹명 및 CI를 변경하고 새로운 사명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주부터 공중파, 케이블 TV는 물론 유튜브, 디지털, 옥외광고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그룹 비전선포식에서 공식명칭 변경을 선언하는 등 다양한 그룹 차원의 홍보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신규 광고에서는 새로운 CI인 라운드와 스퀘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성장해 나갈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미래와 시작을 알리고자 했다”며, “음식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전 세계 글로벌 소비자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한 단계 진화된 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주 기자 minjoo@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