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 숯불치킨 업계 선두주자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이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대상을 받았다.

(주)기영에프앤비(대표: 강인규)를 본사로 두고 있는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뻔하지 않은 치킨 창업의 길을 제시하는 숯불치킨 브랜드다. (주)기영에프앤비는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다년간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킨 전문팀을 구성해 경쟁은 적고 수요는 점점 증가하는 숯불치킨 시장을 개척했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숯불에 한 번, 직화로 두 번 구워 불향을 진하게 입힌 숯불치킨을 선보이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투움바 숯불치킨’, ‘통마늘소금 숯불치킨’, ‘간땡이 숯불치킨’ 등은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에서만 맛볼 수 있는 베스트 메뉴다. 특히 마라 열풍에 편승해 출시한 신메뉴 ‘마라 숯불치킨’과 ‘마라로제 숯불치킨’은 각종 SNS와 유튜브에서 큰 화제를 일으키며 매출 견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경쟁력 있는 메뉴와 비교 불가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능력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내고 있는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창업 불황 속에서도 1월에 오픈 예정인 가맹점만 17곳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