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6년 역사를 자랑하는 핀란드 기업 린드스트롬은 직원들이 항상 깨끗하고 잘 관리된 작업복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업복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6년 한국지사 설립 후 현재 전국 200개 기업에 약 8만 벌의 작업복을 제공 중이다.
작업복, 위생복, 방진복 등을 제작부터 렌탈, 세탁, 배송, 재고 관리까지 작업복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HACCP, GMP 등 각 산업별 꼭 필요한 국제 기준에 맞는 인증된 작업복을 맞춤 제공해 고객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작업복의 경우 작업 환경, 선호 디자인 등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꼭 맞춘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내 유일 작업복 렌탈 서비스 업체인 린드스트롬은 작업복 제작 및 전문 세탁, 재고 관리, 효율적인 배송루트 설계를 통해 자원 에너지를 절감하고, 순환 경제 및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린드스트롬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5,0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 중이며, 유럽과 아시아 23개국에 진출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하기 쉬운 섬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위생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23년 린드스트롬 그룹의 매출은 4억 9,640만 유로였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소비자 선호도 등 기초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하여, 각 기업 및 브랜드의 우수성을 공정히 평가해 소비자들이 올바른 소비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