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억원 투입해 대대적 변신 나서
스릴감 있는 놀이기구 갖춘 신규 시설 내년 상반기 오픈

2022년 어린이날(5월5일)을 맞아 오픈한 레고랜드는 오픈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지만 미흡한 운영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하다는 등의 이용객 불만이 쏟아지며 흥행에 실패했다.  사진=연합뉴스
2022년 어린이날(5월5일)을 맞아 오픈한 레고랜드는 오픈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지만 미흡한 운영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하다는 등의 이용객 불만이 쏟아지며 흥행에 실패했다. 사진=연합뉴스
기대에 못미친다는 평가를 맏고 있는 강원 춘천에 위치한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200억원을 투입해 대대적인 변신에 나선다.

이순규 춘천레고랜드 대표는 27일 기자간담회에서 “그동안 레고랜드 이용객의 니즈를 반영, 세계 레고랜드 가운데 처음으로 테마파크 내 닌자고 월드에 스릴감 있는 새로운 놀이기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규 라이드는 그동안 청소년과 성인이 스릴을 느끼며 탈 수 있는 놀이시설이 부족하다는 의견에 따른 것으로 이날 착공식을 열었다. 약 200억원을 투입해 이르면 내년 상반기 오픈할 예정이다.

레고랜드는 2022년 어린이날(5월5일)을 맞아 세계 10번째로 오픈했다. 만 2세에서 12세 어린이와 가족 고객을 중심으로 테마파크와 호텔을 운영 중이었으나 이용객들의 반응은 냉랭했다.

미흡한 운영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하다는 등의 이용객 불만이 쏟아지며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

방문객 수에서도 나타난다.

레고랜드 개장 전 연간 약 200만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기대 이하였다. 2022년(5월∼12월) 관광객 수는 65만3991명에 불과했으며 지난해에는 이 보다도 방문객이 2만1120명 줄어들며 초라한 성과를 냈다.
이순규 춘천레고랜드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순규 춘천레고랜드 대표. 사진=연합뉴스
레고랜드 관계자는 “국내 이용자를 반영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 입지를 굳혀갈 것”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 올해에도 시설 및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롭게 론칭한다.

대표적인 것이 지난해 처음 오픈해 호응을 얻었던 여름 시즌 물놀이시설인 ‘워터 메이즈’다. 이 시설은 인근 ‘해적 클러스터’와 연계한 ‘물놀이 구역(Wet Zone)’으로 새롭게 운영한다.

이 대표는 “국내 이용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면서 레고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참신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로,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