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머니 = 김수정 기자]1월부터 제철을 맞는 딸기는 레몬의 2배 이상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원활한 신진대사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칼로리는 낮지만(100g당 27칼로리), 대체 불가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딸기의 다양한 변주를 이 겨울 만나보자.
바야흐로 제철 딸기 시즌이 돌아왔다. 딸기는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딸기 속에 함유된 비타민C는 감기뿐만 아니라 현대인이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특히 딸기의 상징인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은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 좋다. 또한 딸기에는 자일리톨 성분이 있어 입안을 상쾌하게 하고 잇몸을 튼튼하게 해서 치주염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딸기가 섬유질 등 유효성분을 다량 함유해 고혈압, 당뇨병, 비만, 심혈관계 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보고돼 있다.
무엇보다 딸기의 참 매력은 역시 맛이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각종 요리와 디저트의 주재료로도 맛있는 변주가 가능하다. 그래서 딸기 덕후들은 오매불망 1월부터 봄을 기다린다. 이제 막 제철로 접어든 딸기의 맛을 120% 즐기고 싶다면 다음 프로모션들을 놓치지 말 것.
배달로도 즐기는 딸기 디저트
설빙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딸기 제철을 맞아 겨울 시즌 시그니처 메뉴인 ‘생딸기설빙’ 시리즈를 재출시했다. 딸기 덕후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기존에 선보인 ‘생딸기설빙’, ‘프리미엄생딸기설빙’, ‘순수요거생딸기설빙’, ‘생딸기복숭아설빙’ 등 4종이다. 겨울이 제철인 생딸기를 아낌없이 사용해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부드럽고 새콤달콤한 맛과 함께 카메라를 들게 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로 매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소복이 쌓인 눈처럼 곱게 갈린 눈꽃 얼음에 새빨간 딸기, 부드러운 생크림, 바닐라 아이스크림, 찹쌀떡 등의 토핑이 한데 어우러져 몽글몽글한 느낌을 자아낸다. 특히, 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요즘, 배달 서비스를 활용해 집에서 설빙표 딸기 디저트를 즐겨도 좋다. 생딸기설빙 시리즈와 같은 날 출시되는 ‘생딸기와플’, ‘생딸기크로플’, ‘생딸기찹쌀떡’, ‘생딸기주스’ 등 생딸기를 활용한 사이드 메뉴들로 다양한 딸기의 맛을 즐겨 보자.
바비 인형과 딸기의 만남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로비층에 있는 더 라운지는 고품질의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디저트와 세이버리 메뉴, 음료, 차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를 내놓았다. 2015년 처음 시작해 이번에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세계적인 인형 바비가 세계여행을 즐기는 콘셉트다.
더 라운지 공간을 공항 게이트, 라운지, 항공기 내부로 재현했다.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통해 속부터 건강한 피부를 가꾼다는 ‘이너 뷰티(inner beauty)’까지 챙길 수 있는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 전 세계 5개국을 대표하는 메인 요리와 커피나 차 같은 음료도 즐길 수 있다.
대표 디저트로는 현지에서 직송한 논산 설향 품종의 생딸기부터 세계여행 바비 콘셉트의 아이콘이 더해진 딸기 마카롱, 딸기 슈크림, 딸기 티라미수, 진한 풍미가 일품인 딸기 치즈 케이크, 딸기 수플레 롤 케이크 등으로 구성했다. 이탈리아 요리를 비롯해 프랑스, 미국, 중국, 한국 등 5개국의 색다른 메인 요리가 매달 제공된다.
최정상 파티시에들의 딸기 디저트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서울은 뷰티 브랜드 샹테카이(Chantecaille)와 손을 잡고 ‘2021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 와일드 퓨처(Wild Future)’를 선보인다. 호텔 1층의 페닌슐라 라운지 & 바에서 국가대표급 파티시에들이 딸기를 주제로 만든 디저트 뷔페와 애프터눈티 세트를 만나 볼 수 있다. 딸기 디저트 뷔페는 2020년 12월 26일부터 2021년 5월 5일까지 매 주말(일부 공휴일 포함)마다 2부제로 특별 운영된다. 테이블당 와일드 퓨처 웰컴 트레이 1개, 디저트 뷔페 메뉴 24종, 커피 및 차 무제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샹테카이와 협업해 특별 제작된 와일드 퓨처 웰컴 트레이에는 IKA 세계요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 나성주 제과장의 독창적인 디저트들이 함께 제공된다. 야생동물 피규어로 장식된 와일드 퓨처 웰컴 트레이에 선보이는 딸기 무스, 녹차 티라미수, 장미 산딸기 무스 등 핑거 디저트 6종은 인스타그래머블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이외에도 생딸기, 딸기 타르트, 딸기 다쿠아즈, 딸기 파나코타 등 다양한 딸기 메뉴와 더불어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불고기, 칠리새우, 샌드위치 등의 메뉴도 준비된다.
딸기와 함께하는 럭셔리한 오후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는 2021년 2월 28일까지 ‘윈터 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각양각색의 딸기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는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과 상큼한 딸기를 켜켜이 쌓아 올린 바닐라 딸기 밀푀유, 딸기와 고소한 피스타치오의 조합이 매력적인 딸기 피스타치오 타르트, 동그랗게 말린 롤 케이크 가운데 커다란 딸기가 박혀 있어 눈도 입도 만족스러운 딸기 롤 케이크, 딸기 파나코타, 홈메이드 딸기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갓 구워낸 베리 스콘과 캐러멜라이즈 한 양파를 곁들인 버섯 파이, 3종의 미니 샌드위치, 새우 & 깨 토스트 등을 포함한 풍성한 세이버리 또한 맘껏 즐길 수 있다. 곁들이는 티 메뉴로는 TWG의 얼그레이 및 잉글리시 브랙퍼스트 티, 제주산 녹차, 캐모마일, 각종 커피 등의 다양한 음료를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이용 가능 시간은 매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다.
딸기가 더해진 고품격 브런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딸기 시즌을 맞이해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은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 브런치 세트(Strawberry Afternoon Tea & Brunch Set)’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와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에 브런치 메뉴가 추가된 두 가지의 구성으로 진행된다.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 이용 시 달콤함의 대명사로 불리는 딸기 마카롱, 페이스트리를 쌓아 바삭함을 더한 스트로베리 밀푀유, 부드러운 딸기 크림 커스터드와 바삭한 캐러멜 토핑으로 풍미를 살린 딸기 크림 브륄레 등 신선한 딸기로 만든 달콤한 디저트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스트로베리 브런치 세트에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의 디저트에 브런치 플래터가 포함된다. 플래터는 크로와상 와플, 소시지 구이, 오믈렛, 과일 샐러드, 로제 소스 펜네로 구성돼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은 오는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본 기사는 한경머니 제 188호(2021년 01월) 기사입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