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의 시작 2005년 고려대 대학원 증권·금융 고위 MBA에 도전하면서 골프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과정 중에 골프과정이 있기도 했고, 제가 총무 직책을 맞기도 해서 필연처럼 골프에 빠져들었죠.
필드와의 첫 만남 처음 필드에 발을 디딘 순간 푸른 잔디와 아름다운 골프장을 보며 가슴이 시원했습니다. 스트레스가 다 날아간 듯 기분이 상쾌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오래전부터 프라이빗뱅커(PB)를 꿈꾼 저로선 항상 슈퍼리치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운동 중 하나인 골프를 비로소 체험한다는 생각에 굉장히 설레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매력 포인트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처럼 골프야말로 사람을 성숙하게 하는 매너 스포츠죠. 저는 골프 자체가 멋진 인생과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인생 전반전에 부진해도 멋지게 역전이 가능하듯이 골프도 그런 인생의 반전을 맛볼 수 있는 운동이죠. 또 자칫 교만해지면 위기에 빠지기도 하는 게 골프와 인생의 공통점이자 매력 같습니다.
골프웨어 선택 기준 무엇보다 역시 편리성과 고급스러움 아닐까요. 개인적으로 저는 편안한 착용감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겨요. 그래야 운동하는 데 불편함이 없으니까요. 여기에 고급스럽고 기품까지 묻어난다면 금상첨화라고 생각합니다.
나만의 필드 가장 선호하는 골프장은 정선 하이원 골프장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강원도 출신이라 그런지 일단 지리적으로 친숙해요. 또한 해발 1137m인 국내 최고의 골프장인 터라 빼어난 자연경관과 코스 레이아웃의 절묘한 조화가 매력적인 곳이죠. 넓은 고원에서 라운딩을 하다 보면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이에요.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슈퍼리치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가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이라고 알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을 접할 때면 마치 부족한 제 골프 실력의 2%를 채워주는 느낌이랄까요. 무엇보다 블랙과 화이트의 대비가 멋스러워 디자인적으로 훌륭할뿐더러 신축성도 뛰어나 봄날 멋스럽고 편안한 라운딩을 할 때 제격인 듯합니다. 사진 신채영 | 헤어·메이크업 배재석
문의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02-3014-3800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