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닥거리는 백화점 명품관도 싫다. 하이엔드 쇼핑의 중심지가 공원을 한가운데에 품었다. 재벌 2세들이 찾는 카페에서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기고 갤러리에 들른 후 명품 매장에서 쇼핑을 하고 공원에서 산책할 수 있는 곳이 있다. ‘포스트 청담동’으로 불리는 강남의 마지막 패션 성지(城地), 오늘도 새로운 지형을 그리는 도산공원 앞 패션 스토어 지도를 업데이트했다.

패션은 새 지도를 만든다. 이른바 ‘명품 거리’로 불리는 패션 중심지는 1990년대 서울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에서 2000년대에는 명품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몰려든 청담동 일대로, 2000년대 후반에는 신사동 가로수길로 이어졌다.

최근 패션 흐름의 계보는 도산공원 일대로 옮겨지고 있다. 첫 신호탄은 명품 중의 명품, 에르메스가 쏘았다. 도산공원 앞 거리에 황금빛 오렌지 컬러의 10층짜리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메종 에르메스 도산파크’가 오픈했을 때가 2006년이다.

그 뒤로 랄프 로렌, 마크 제이콥스가 줄줄이 들어왔고 올해 4월에는 ‘줄무늬’ 하나로 세계 패션을 평정한 영국 브랜드 폴 스미스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픈했다. 당시 디자이너 폴 스미스가 직접 방한해 인테리어와 가구, 액자 거는 위치까지 세심하게 진두지휘하기도 했다.

명품을 한꺼번에 접할 수 있는 편집 숍도 들어섰다. 최근에는 스타일리스트 정윤기 씨가 총괄 디렉팅한 패션 멀티숍 ‘주느세콰(Je Ne Sais Quoi)’가 문을 열어 까다로운 패션피플들의 화두가 되고 있다.

주느세콰는 해외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는 물론 유니크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들을 함께 소개하고 있어 젊은 층의 발길을 잡는다. 최근 새로 오픈한 패션 스토어를 포함해 새로 그리는 도산공원 앞 패션 지도로 ‘윈도 쇼핑’부터 해보시라.
[Trend Issue] 브런치에서 명품 쇼핑까지 새로 그리는 도산공원 Fashion Map
[Trend Issue] 브런치에서 명품 쇼핑까지 새로 그리는 도산공원 Fashion Map

유틸리티 패션웨어·어번 시티룩이 한곳에 STONE ISLAND & C.P.COMPANY

유틸리티 패션웨어를 찾는 도시 남자를 위한 패션 숍. 편안함과 활동을 갖춘 어번 시티룩을 원한다면 스톤 아일랜드와 C.P.컴퍼니가 한 건물에 자리 잡은 이곳이 제격이다. 현대적인 이탈리안 감성의 디자인과 획기적인 소재가 주를 이루는 C.P.컴퍼니는 2층에서, 스포츠와 밀리터리웨어의 기능성과 실용성을 만나고 싶다면 스톤 아일랜드가 위치한 1층을 찾으시라.

위치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50-20
문의 02-516-2778


연예인 선글라스가 궁금하다 WAVE

빅뱅의 선글라스, 차승원의 안경이 궁금하다면 도산공원 앞으로 오라. 다른 안경점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아이템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아이웨어 전문 멀티숍 웨이브는 패셔니스타들이 먼저 찾는 린드버그, 커틀러 앤 그로스, 마이키타 등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고 맞춤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안경테나 렌즈에 글씨나 이미지를 새기는 인그레이빙 웨이브 시스템 서비스가 있어 기념일이나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때 찾으면 제격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50-18
문의 02-3446-7969


이탈리아 MTM 서비스까지 RALPH LAUREN

클래식의 대명사 랄프 로렌이 도산공원에 입성한 뒤에라야 비로소 도산공원 일대가 패션의 메카가 됐다. 1층에서 만날 수 있는 여성복 라인은 물론 지하에는 남성 슈트 매장이 자리한다. 퍼플·블랙·블루 라벨은 물론 ‘한 스타일’ 하는 한국 신사들을 위해 이탈리아에서 제작하는 MTM(Made-To-Measure)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타임리스 아메리칸 클래식을 만나고 싶을 때 찾으면 금상첨화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31-34
문의 02-545-8200
[Trend Issue] 브런치에서 명품 쇼핑까지 새로 그리는 도산공원 Fashion Map
도산공원 패션스트리트의 랜드마크 MAISON HERMES DOSAN PARK

패션과 문화예술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 패션과 아트의 경계가 희미한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한 패션 매장이 아닌 복합문화 공간을 표방한다.

도산공원의 패션 스트리트의 랜드마크이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메종 에르메스 도산파크는 카페와 박물관, 패션 부티크가 한 건물에 있는 명품 하우스다. 다양한 문화행사 이벤트와 예술가 후원 프로젝트 등 문화의 향기가 충만한 패션 스토어를 찾고 싶다면 메종 에르메스 도산파크 찾는 것이 해답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30-24
문의 02-542-6622
[Trend Issue] 브런치에서 명품 쇼핑까지 새로 그리는 도산공원 Fashion Map
이지혜 기자 wisdo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