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콘텐츠 잡지는 잡지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산업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잡지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산업 진흥 정책이다.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생산하는 잡지를 선정한다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계, 관련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국내에 등록된 창간 2년 이상 잡지 및 정기간행물을 심사해 우수 콘텐츠 잡지를 선정한다. 시사·경제·교양, 여성·생활정보, 문화·예술종교, 과학·기술 등 8개 분야에서 100종 내외의 잡지가 매년 선정되고 있다. 최종 선정된 잡지는 공공도서관, 군경시설, 문화기반시설, 작은도서관, 고등학교, 해외문화원 등에 배포된다.
한경 머니는 지난 2019년부터 연속 우수 콘텐츠 잡지로 선정돼, 올해로 6년째 우수 콘텐츠 잡지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16~2017년에도 2년 연속 우수 콘텐츠 잡지에 선정된 바 있다.
한경 머니는 심도 깊은 투자 정보와 금융·경제 이슈, 상속·증여·세금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산관리 트렌드의 변화를 짚어내는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외지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경제 월간지 시장에서 리딩 매체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부터는 에셋(ASSET)과 부동산(REAL ESTATE) 등 재테크 섹션을 대폭 강화했다.
정초원 기자 ccw@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