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도 아이도 ‘산리오’홀릭
전시회 <헬로키티50주년 특별전–산리오캐릭터즈와의 여행>
헬로키티부터 아기상어까지...골든위크 주목할 전시공연 라인업

서울 동대문DDP 뮤지엄 전시1관에서 열리고 있는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산리오캐릭터즈와의 여행'은 헬로키티를 포함, 반세기 넘게 450개가 넘는 캐릭터를 선보인 산리오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캐릭터들의 방대한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헬로키티는 1974년 탄생하여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다. 작은 동전 지갑에서 시작되어 헬로키티라는 이름이 붙여지고 역사가 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헬로키티를 비롯하여 마이멜로디, 리틀트윈스타와 같이 1970년대에 탄생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쿠로미, 시나모롤, 폼폼푸린, 포차코, 한교동 등 산리오의 다양한 캐릭터들의 컨셉 아트와 지난50년 동안 소개되어 온 시대별 빈티지 전시품 및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관련 영상 자료들과 산리오 캐릭터들을 주제로 제작된 다양하고 특별한 포토존도 즐길 수 있다.
기간 2024년 8월 13일까지 장소 동대문DDP 뮤지엄

악마라 불린 천재의 음악
뮤지컬 <파가니니>
헬로키티부터 아기상어까지...골든위크 주목할 전시공연 라인업

뮤지컬 <파가니니>는 1840년 파가니니가 숨을 거둔 후 그가 악마에게 영혼을 팔았다는 이유로 교회 공동묘지 매장을 불허 당하고, 아들 아킬레가 아버지의 영원한 안식을 위해 길고 긴 법정 싸움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바이올린 하나로 세상을 제패한 '파가니니'가 '악마의 바이올리니스트'로 불릴 수밖에 없었던 사건을 조명하며 파가니니의 음악뿐만 아니라 그를 둘러싼 다양한 인간 군상을 그린다. 김은영 작곡·연출과 임세영 작곡·음악감독 콤비의 매력적인 음악에 정도영 안무가가 호흡을 맞춘다. 강렬한 음악과 회전 무대를 활용한 세련된 연출, 역동적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특히, 후반부 파가니니의 연주회를 표현한 ‘라 캄파넬라’ 7분 독주 장면은 작품의 백미다. 파가니니 역은 콘(KoN), 바이올리니스트 홍석기, 그룹 골든차일드 홍주찬이 연기한다. 또한 악마에게 현혹된 자를 찾아내 처벌하는 임무를 가진 인퀴지터 사제 루치오 아모스 역은 김경수·윤형렬·백인태가, '카지노 파가니니'의 최대 투자자이자 샬롯의 약혼자 콜랭 보네르는 이준혁·김준영·기세중이 캐스팅됐다.
기간 2024년 6월 2일까지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공룡을 체험하다
전시회 <다이노스 얼라이브>
헬로키티부터 아기상어까지...골든위크 주목할 전시공연 라인업

‘다이노스 얼라이브(Dinos Alive: Immersive Experience)’는 실제 크기의 공룡을 만날 수 있는 실감형 공룡 체험 전시다. 트라이아스기와 쥐라기, 백악기 시대를 중심으로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체험을 제공한다. 지구에 생존했던 45종 80여 가지의 실제 크기 애니매트로닉스(로봇) 공룡 전시를 시작으로 바닷속 공룡들과 교감하는 인터랙티브 체험인 ‘언더워터 이머시브 룸’, 공룡에 탑승해 볼 수 있는 ‘라이더 체험’, 교육 다큐멘터리, 화석 발굴체험, VR 체험, 공룡 슈트 퍼포먼스, 3D 라이브 스케치 체험존 등이 마련됐다. 특히 ‘3D 라이브 스케치 체험존’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그린 공룡들이 스크린 속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VR체험존’에서는 가상현실 공간을 통해 그 시대의 고요함과 극한의 위험 등 초현실적인 체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시장 곳곳에는 거대한 공룡 모형과 함께 특별한 순간을 담을 수 있도록 포토 스팟이 마련돼 있다.
기간 2024년 5월 31일까지 장소 청량리 롯데캐슬 SKYL65

아기상어와 즐기는 플레이 뮤지컬
뮤지컬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무지개 구출 작전>
헬로키티부터 아기상어까지...골든위크 주목할 전시공연 라인업

더핑크퐁컴퍼니가 5월 1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무지개 구출 작전’을 개막한다. 작품은 ‘플레이 뮤지컬’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넘나들며, 노래와 춤, 미술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인터파크 티켓 평점 10점, 네이버 예약 평점 5점 등 ‘만점 릴레이’로 제작력을 입증한 더핑크퐁컴퍼니가 1년 반 만에 국내에 선보이는 신규 뮤지컬 타이틀로, 가족 단위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는 뮤지컬을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5개 국가에 동시에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막강한 IP(지식재산권) 파급력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저변을 확대해 국내외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 ‘핑크퐁과 상어가족’ 뮤지컬을 첫 선보인 더핑크퐁컴퍼니는 2018년 국내 키즈 뮤지컬 업계 최초로 해외 뮤지컬 시장에 진출하며 파급력을 확장해 나가기 시작했다. 2019년 북미 투어에 본격적으로 나서, 총 45회 공연에 9만 3000석 이상의 좌석을 채우며 글로벌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올해도 더핑크퐁컴퍼니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인기 동요를 총망라한 무대를 선보이며 오프라인 패밀리 엔터 사업을 더욱 넓혀갈 예정이다.
기간 2024년 8월 25일까지 장소 서울 올림픽홀 뮤즈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