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토머트 펠프스
출판 에프엔미디어
토머스 펠프스는 애널리스트, 재정 고문, 칼럼니스트로 40년 넘게 투자 업계에서 활동한 투자 전문가다. 그의 저서 <100배 주식 불변의 법칙>은 지난 1972년 출간 후 절판됐다가 투자 대가들의 추천으로 다시 주목받은 책으로 유명하다. 아마존에서 중고책 값이 100만 원에 거래되는 등 인기가 치솟아, 2015년 1월 초판본이 공식 복간됐다. 수십 년 전 출간된 책이 뒤늦게 인기를 얻는 것은 결국 투자의 ‘클래식’을 메시지로 던졌기 때문이다. 시대에 따라 뜨는 종목은 변화할 수 있다. 그렇다 해도 좋은 주식을 찾는 방법은 큰 틀에서 바뀌지 않는다. 이기는 주식을 제대로 사서 끈기 있게 보유할 수 있는 ‘주식 투자의 정석’을 알려준다.

저자 마크 미너비니
출판 이레미디어
베스트셀러 저자 마크 미너비니의 대표작이다. 한 분기의 손실과 5년 연속 평균 220%의 연수익률로 3만6000%라는 총수익을 달성한 인물이다. 1997년과 2021년 전미투자대회 우승자이기도 한 저자가 낮은 위험으로 초수익을 낼 수 있는 여덟 가지 힌트를 보여준다.

저자 홍춘욱
출판 리더스북
홍춘욱 이코노미스트가 팬데믹 이후 세계를 주도하는 패러다임과 세계 경제의 흐름을 짚었다. 달라진 세계 경제와 자산 시장의 판도를 열네 가지 경제 토픽으로 정리했다. 인플레이션과 고령화, 인공지능(AI) 등 글로벌 시장을 뒤흔드는 변화를 냉정하게 분석한다.
정초원 기자 ccw@hankyung.com
-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