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노선의 정차역은 파주 운정중앙, 고양 킨텍스, 고양 대곡, 서울 연신내, 서울역 등 모두 5개로, 최고속도 180km/h로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약 22분 소요된다. 기존 지하철이나 광역버스로 1시간 이상 걸리던 이동시간이 확연히 단축되어 교통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파주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노선 개통에 맞춰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정중앙역을 중심으로 한 버스노선 개편, 임시주차장 마련, 환승센터 대합실 편의 공간 조성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번 개통 소식에 GTX-A노선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지나는 지역들의 부동산 상승이 기대되는 중 직접 수혜지인 경기 파주시에서 공급 중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 분양가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분위기에 경기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들어서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 총 1,49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수도권에서는 드물게 3억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며 지구단위결정고시, 조합설립인가를 받아 높은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주거 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동양 최대 규모의 인공 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의 규모와 버금가는 운정호수공원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인근 새암공원, 한빛공원, 운정건강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조성돼 여가를 보내기 좋고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단지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조성될 계획으로, 파주시는 물론 인접한 고양시 주거 환경까지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 빌리지(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아파트의 고분양가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당 현장은 대단지 프리미엄과 3억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무료 확장까지 지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GTX-A노선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의 개통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현재 막바지 잔여 세대의 소진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