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틱종합기술원, ‘2025 CAMTIC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
캠틱종합기술원(원장 노상흡)은 지난 3일 '2025 CAMTIC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의 꿈, 더 큰 혁신을 위한 START-UP'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 해 동안 캠틱종합기술원과 함께 성장한 스타트업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의 본격적인 도약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스티벌은 ▲1부 투자밋업데이 ▲2부 성과교류회로 구성돼 운영되었다. 1부에서는 캠틱종합기술원의 대표 투자 특화 프로그램인 ‘CAMTIC 액셀러레이팅_투자밋업데이’와 연계해 올해 지원받은 스타트업 중 우수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10개 팀의 데모데이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꿈’을 주제로 한 세미특강을 시작으로, 2025년 주요 스타트업의 비전·목표 발표 및 아이템 공유 세션이 이어졌다.

올해 페스티벌은 특히 전북특별자치도와 공동 운영한 ‘창창한 창업스쿨’ 프로그램과 연계되어 더욱 풍성해졌다.

창창한 창업스쿨은 5월부터 실전창업교육, MVP 제작, 시장검증 등을 지원하며 혁신창업가를 발굴·육성해 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최종 단계인 3단계(창업 채움 과정)에 진출한 우수 참여자 10개 팀(▲e-시스템 기술 ▲팟업(POT-UP)스토어 ▲그린텍 농기계 ▲에덴바이오 ▲프로미스랜드 ▲CORMO ▲케이라인 ▲레드펠리스 ▲이노글랜스 ▲어곳컴퍼니)이 수료식, 아이템 전시, 투자밋업 참여까지 함께 진행하며 열기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스타트업 대표는 "캠틱종합기술원의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검증받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과 검증 기회가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전북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지역 창업가들의 성장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효성 높은 창업지원 정책을 통해 지역 내 유망 예비창업가들을 적극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