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마이초이스NH종신보험(무)

[2025 베스트 보험 상품]
농협생명 사옥 전경. 사진=농협생명
농협생명 사옥 전경. 사진=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새해를 맞아 개정한 ‘마이초이스NH종신보험(무)’은 사망 보장을 넘어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상조 서비스를 연계해 종신보험의 활용도를 높였다.

이 상품은 중도인출 기능으로 자금 유동성 확보를 가능하게 했다. 기본보험료 납입 완료 후 해약환급금의 50% 이내의 금액 인출이 가능하다. 납입면제특약으로 재해 및 장해상태(장해지급률 50% 이상)인 경우 보험료 납입은 면제되고 보장은 계속된다.

또 노후자금설계전환특약을 통해 계약자 적립액을 노후자금으로 활용하는 게 가능하다. 노후자금 전환 신청 시, 5년간 확정 금액을 지급하며 이후 최대 35년간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특약을 통해 다양한 보장도 가능하다. 한국인들이 가장 걱정하는 암 진단, 뇌혈관질환 보장, 허혈성심질환 진단을 보장하며 11대성인병수술·입원도 특약으로 보장한다. 보험료 납입 완료 계약에 대해 플러스지원금을 적립한다. 지원금은 5년 납입 이후 10년 경과 시 15.9%부터 10년납 이상 최대 23.8%까지 지급한다.

농협상조와 제휴한 장례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험계약자와 가족에게 농협파트너스의 장례 지원 서비스 상품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 혜택으로는 고급 리무진 및 엠블런스 무료 제공, 전담 장례지도사 케어, NH농협 조사용품(300인분) 무상지원 등이 있다.

간편가입형에 한해 유병력·고연령 고객도 가입이 가능하다.

정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