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대방건설 제공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대방건설 제공
창업 초기 자금 부담과 임대료 부담이 낮아, 신규 자영업자들에게 소자본 소형 호실 창업이 주목받는 가운데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에서 중소형업종 신규 임차인에 대폭 인하된 임대조건과 장기렌트프리 등 한시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소형 옷가게, 배달전문점, 분식집, 식당, 무인 점포를 비롯한 소규모 업장의 창업비용 부담을 줄이고 상업시설 다양성을 추가하겠다는 취지다.

전주혁신도시 내 중심 사거리 입지에 위치해 각종 상업시설이 성황리 운영 중인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는 현재 영화관, 올리브영, F&B, SSM, 락볼링장, 키즈카페 등 다양한 집객시설을 갖추고 있다.

해당 상업시설은 일대에 농촌진흥청, 전북지방환경청,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연구원 등 다양한 공공기관이 위치해 종사자들의 방문이 잦아 각종 식음료 업장의 입점이 용이하다. 현재 상업시설 1층 중앙 스트리트에는 경성닭곰탕, 전당리 돈까스집, 현대옥, 온밥상 등이 새롭게 들어서 활기를 띠고 있다.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지역 내 이용 빈도가 높은 혁신동 주민센터, 라온체육센터,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 전주장동우체국 등 주민시설로부터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어 일대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

또한 대방디엠시티 내 총 1,638세대(아파트 494세대, 오피스텔 1,144실)의 고정수요를 갖췄다. 일대에는 ‘호반베르디움 더 센트럴1·2’, ‘혁신도시코오롱하늘채’ 등 다수의 주거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해당 상업시설은 인근에 거주인구가 많아 배달음식점 창업을 위한 소형 호실 문의 또한 이어진다.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전북혁신도시 중심을 가로지르는 기지로와 안전로가 교차하는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며, 대로변에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어 사방에서 내측 상가로 진입이 편리하다.

자차를 이용해 방문할 경우에도 단지 내에 상업시설 전용 512대의 주차 공간이 갖춰져 있어, 고객의 상업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인근에 위치한 자연생태 명소인 ‘전주 기지제 수변공원’,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전주월드컵경기장’ 등에서 유입된 외부 방문객들의 방문도 지속되고 있다.

한편 해당 상업시설 내에는 ‘메가박스’, ‘키즈다쿵2’, ‘락볼링장’, ‘연두테니스’, ‘롯데슈퍼’ 등 키테넌트와 음식점, 카페, 플라워샵, 베이커리, 패션, 뷰티, 오피스, 병원, 학원을 비롯한 다양한 업종이 입점해 탄탄한 상권을 형성하고 있어 우수한 집객력을 갖추고 있다.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는 대방건설이 시공하였으며, 홍보관은 상업시설 내 운영 중이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