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투시도
동문건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투시도
경기 파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이 실거주뿐만아니나 투자처로 다양한 미래가치를 품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GTX-A 노선 완전 개통(운정중앙역~서울역~삼성~동탄), 파주 문산 KTX 연장,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 등 파주의 발전을 이끄는 핵심 호재들이 단지의 가치를 더욱 높기 때문이다.

GTX-A 노선은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의 첫 번째 노선으로, 지난해 12월 운정중앙역~서울역 구간이 개통되며 수도권 서북부 교통 환경에 혁신을 가져왔다.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약 21분 만에 이동이 가능하며, 삼성역은 2026년 무정차 통과를 시작으로 2028년 완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완전 개통이 이루어지면 운정에서 삼성역까지 약 28분 만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수도권 남부지역인 동탄과 용인 등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향상되어 지역 간 교통망이 더욱 촘촘해지며 수도권 생활권 확장과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파주 문산 KTX 연장은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 포함된 사업으로, 기존 고양 행신역에서 경의선 능곡역을 연결하여 문산까지 운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는 서패동 일원에 약 45만㎡ 규모로 조성되며, 종합병원, 혁신의료연구단지, 바이오융복합단지 등이 포함된 대규모 개발사업이다.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경기 북부 바이오헬스 산업의 거점 도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은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합리적인 분양가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전용 59㎡ 타입은 2억대 후반부터 시작하며, 74㎡와 84㎡ 타입도 3억~4억 원대로 책정됐다.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 1차 5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발코니 확장시 1천만원 상당 옵션 제공등 다양한 계약혜택을 제공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총 951가구 대단지 규모로 조성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다. 붙박이장, 알파룸, 팬트리 등 기본으로 제공되며, 대형 드레스룸(유상)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경의중앙선 문산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서울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문산천, 당동공원 등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문산초, 문산동중, 파주고 등 학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어 자녀 교육에도 유리하다.

동문건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은 2027년 11월 입주예정으로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파주시 해올1길에 위치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