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옥터디오, 소리에서 느끼는 최고의 경험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직관적이면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이어폰으로 표현해 내는 옥터디오(OCTAUDIO)가 음향 기기(이어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옥터디오는 ‘소리에서 느끼는 최고의 경험’이라는 철학에서 나온 음향 기기 전문 브랜드다. 해외 우수 음향기기 브랜드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로 사용자에게 청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옥터디오가 고급화한 시장에 발맞춰 새롭게 출시한 ‘인코(IN-CO) 이어폰’은 하이레졸루션 오디오(high-resolution audio)를 지원한다. 하이레졸루션 오디오는 CD 음원보다 상위 기능으로 최대 32비트, 384kHz의 소리까지 담을 수 있다. 이는 인간의 가청 영역을 뛰어넘는 고해상도 음원이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