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닥터스칼프,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탈모·두피케어 브랜드 닥터스칼프가 프랜차이즈(탈모·두피케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닥터스칼프는 두피탈모 관리 전문 센터로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탈모나 두피문제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운영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2014년 중국 광저우 화도 1호점에 이어 현재 150호점으로 확장됐으며 국내 광역시별 지사를 설립해 국내 시장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닥터스칼프 관계자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바탕으로 얻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닥터스칼프는 매년 발모킹 대회를 개최해 4개월간 스칼프 맞춤관리를 제공한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