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더카라, 세련된 단순함을 추구하는 여성의류쇼핑몰
세련된 단순함을 추구하는 여성의류쇼핑몰 더카라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명품브랜드(여성의류)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30~40대 여성의류 브랜드인 더카라는 좋은 소재의 원단으로 정성껏 마감한 의류를 제공하며 클래식한 세련됨과 실용적인 편안함의 조화를 추구해 ‘옷으로 받는 감동을!’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기본 원칙으로 삼고 있다.



또한 모든 제품은 전문 MD가 직접 선정·검수 작업을 하며 제품 원단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마감상태, 착용감까지 면밀히 확인한 후 출시 여부를 결정한다.

아울러 더카라는 창업 초기부터 아나운서 협찬 168회, 2013년 신발 및 단독 의류 디자인 제작, 2014년 해외배송에 이르기 까지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것은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며 "제품을 배송할 때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마음으로 상품을 일일이 확인하고 고객들의 개별요청 사항을 검토해 상품수령 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