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린은 제이엠씨에서 1954년 국내 최초로 생산해 미국, 유럽 등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16 세계일류상품' 선정사업에서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사카린은 최근 국내"외에서 항암(암세포억제) 효과에 관한 연구 논문이 발표되고 있는 식품첨가물이다. 칼로리와 혈당수치가 0이므로 당뇨와 비만 환자를 비롯한 현대인들에게 설탕 대용품으로 적절하다.
제이엠씨 정원식 대표는 “이번 수상은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세계 최고의 품질을 목표로 꾸준히 달려온 노력의 결과인 것 같다”며 “이를 계기로 국민 건강에도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