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블루마운틴 원두만 고집하는 프리미엄 카페, 카페레오
파푸아뉴기니의 블루마운틴 원두만 사용해 커피 맛의 경쟁력 신장에 성공한 카페레오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카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카페레오는 고급 원두 기반의 프리미엄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착한 카페’를 표방하는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다. 레오에프앤비에서 운영하는 이 브랜드는 여러 종류의 원두를 섞어 로스팅한 블렌딩 원두를 이용하는 카페와 달리, 순수 파푸아뉴기니 블루마운틴 원두만을 사용해 차별화를 추구한다.

커피 맛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로스팅에 대해서도 강배전 로스팅이 아닌 풀시티 로스팅을 채택했다. 또한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수동 머신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원두의 맛과 향을 극대화한다.

덧붙여 ‘더치 누볼레오’ 등 다양한 특화 메뉴를 선보여 고객 만족도 및 선호도를 높여왔다. 이 메뉴는 달콤한 라떼의 일종으로, 블루마운틴 원두를 콜드브루 방식으로 추출한 커피 원액이 사용된다.

레오에프앤비 관계자는 “커피 자체의 품격을 높이는 데 주력해온 결과, 많은 고객들이 매장 첫 방문부터 창업 상담을 요청하는 등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며 “이와 같이 카페레오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 소비자들에게 감사한 마음뿐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