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이마트, 상온 간편식 시장 진출
-롯데마트, 미국 고급 수제 맥주 판매
-신세계百, 자체 란제리 브랜드 ‘언컷’ 론칭
-삼성카드, 탭탭아이 출시
-레고코리아, 하반기 신제품 3종 선봬
인터파크, 책 추천 ‘챗봇’ 내놔
[정리=김영은 기자] 인터파크도서가 도서 안내 서비스 ‘도서 톡집사’를 선보였다. 도서 톡집사는 독자의 관심사와 과거 도서 구매 이력을 분석해 책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도서 톡집사는 크게 상품 추천, 가격 할인, 고객 문의 등 세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독자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테마가 내재돼 있어 상품 추천이 가능하며 상품에 대한 상담도 신속하게 처리된다. 또 해당 상품에 대해 채팅창 하단 ‘깎아줘요’ 버튼을 누르면 할인 쿠폰도 알아서 찾아내 발급해 준다. 도서 톡집사는 인터파크도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로그인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상온 간편식 시장 진출
인터파크, 책 추천 ‘챗봇’ 내놔
이마트 자체 식품 브랜드 피코크가 기존 냉동·냉장 가정간편식(HMR)에 이어 ‘상온’ 가정간편식으로 영역을 확대했다. 이마트는 상온 제품인 ‘피코크 한반 곤드레 된장 국밥’과 ‘피코크 한반 고사리 육개장 국밥’ 2종을 선보였다.

특히 피코크 국밥 2종은 국을 실제로 끓인 후 영하 35도에서 12시간 동결 후 36시간 건조해 국물과 건더기가 함께 있는 건조 블록 형태로 생산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 밥은 산소를 완전 차단한 채 고온에서 2분 40초간 쌀을 완전 멸균한 후 20분 정도 뜸을 들이는 압력밥솥 원리를 적용했다.

◆롯데마트, 미국 고급 수제 맥주 판매
인터파크, 책 추천 ‘챗봇’ 내놔
롯데마트가 전국 57개 점포에서 미국 오하이오 주의 유명 브루어리인 ‘호핀 프로그(Hoppin’ FROG)’에서 생산된 크래프트 맥주를 선보였다. ‘호핀 프로그’ 맥주는 ‘아우터 킬터’, ‘실크 포터’, ‘킹 고제’, ‘카르미네이터’ 등 총 4종이다. 가격은 1병에 2만6000~3만원이다. 롯데마트에서는 호핀 프로그를 포함해 2017년 현재 총 164개의 크래프트 맥주를 취급하고 있다.

◆신세계百, 자체 란제리 브랜드 ‘언컷’ 론칭
인터파크, 책 추천 ‘챗봇’ 내놔
신세계백화점이 올 8월 업계 최초로 자체 제작한 란제리 브랜드 ‘언컷(UNCUT)’을 선보였다. 브랜딩·디자인·생산까지 모두 도맡은 신세계는 언컷을 개발하기 위해 란제리 전문 디자이너를 포함한 1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1년여간 매달렸다.

언컷은 기능성 원사와 레이스·순면 등 최고급 원단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브래지어 3만~5만원대, 팬티 1만~2만원대의 경제적인 가격을 내세웠다. 언컷은 신세계 강남점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에 있는 란제리 중심 패션 편집숍 ‘엘라코닉(Ellaconic)’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성카드, 탭탭아이 출시
인터파크, 책 추천 ‘챗봇’ 내놔
삼성카드는 욜로 라이프를 위한 ‘탭탭아이(taptap I)’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평소에 일상 서비스를 이용하고 여행을 갈 때에는 여가 서비스로 변경할 수 있다. 여가 패키지 혜택에는 △국내외 800개 공항 라운지 무료(연 5회) △해외 직구, 여행 업종에서 3% 할인(월 1만원) 등이 있다.

일상 패키지 혜택으로는 △스타벅스 등 10대 커피 전문점 30% 할인 △모든 영화관 6000원 이상 결제 시 6000원 할인 △오프라인 서점, 인터파크 공연 예매, 동물병원 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등이 있다.

◆레고코리아, 하반기 신제품 3종 선봬
인터파크, 책 추천 ‘챗봇’ 내놔
레고코리아가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이한 ‘레고 테크닉 시리즈’의 하반기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에는 올해 출시된 제품에만 포함되는 40주년 기념 조각(브릭)이 포함됐다. 세 가지 제품 모두 두 가지 형태로 조립할 수 있는 투인원(2-in-1) 모델이다. 특히 ‘6×6 견인트럭(42070)(왼쪽)’은 모터와 무선 리모컨이 내장된 제품이다.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