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는 대한민국 1세대 수제 맥주 회사로 2000년부터 수제 맥주 사업을 영위해왔다.
2015년 진주햄에 인수돼 보다 체계적인 양조시스템과 경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나타내고 있으며 매 분기 사내 신제품 시음회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는 맥주를 양조하는 동시에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수 있는 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해썹)을 인증 받아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양조책임실명제, 연구개발 인증, 출고전 관능평가, 퀄리티 서비스팀(Quality Service Team) 운영 등을 통해 제품의 제조와 출고 전 과정 및 펍에서 고객에 맥주가 제공되는 순간까지 제품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카브루 박정진 대표는 “2017한국품질만족도1위에 뽑아준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 드린다”며 “안정적인 시스템과 최고의 맛으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수제 맥주를 제공하고 수제맥주 업계의 선두를 고수 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