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유아 외출용품 중심의 브랜드, POGNAE(포그내)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엄마와 아기의 외출에 편안함을 더해주는 유아 외출용품 전문 브랜드 POGNAE(포그내)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유아용품(힙시트)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POGNAE(포그내)는 2005년 서울에서 런칭한 유아 외출용품 중심의 브랜드로, 엄마와 아기의 편안함을 위한 아기띠, 힙시트 등의 유아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브랜드의 힙시트는 아기를 안을 때 엄마의 척추와 골반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아기를 편하고 안정감 있게 안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엄마들 사이에서는 ‘국민 힙시트’라고 불릴 정도로 인지도가 높으며, 뛰어난 제품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9월에 출시한 POGNAE(포그내)의 신제품 ‘넘버5 플러스’는 신생아부터 36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 하나로 아기띠와 힙시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특히 넘버5 플러스의 무소음 허리벨트는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허리벨트에 부착된 벨크로 뜯는 소리에 잠든 아기를 깨우지 않고 조용하게 허리벨트를 풀 수 있다.

아울러 POGNAE(포그내) 힙시트 제품들은 Korean Made의 격을 높일 수 있는 소비재로 인정받아 K+인증제품 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덧붙여 해당 브랜드를 대표하는 힙시트는 전국 유명 백화점 및 면세점에 입점해 힙시트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