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스피킹에 집중한 실전 영어교육, 덩어리영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덩어리공부법을 독자적으로 선보인 덩어리영어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교육(기초영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덩어리영어는 스피킹 능력 향상에 최적화된 온라인 영어교육 브랜드다. 덩어리영어 원장인 에밀리 강사는 해외 유학 시절 겪었던 영어회화의 어려움에 공감하여 지속적인 연구 끝에 왕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덩어리공부법을 개발했다.

덩어리공부법은 기본적인 영어 어순 익히기(1단계), 말하는 능력 확장하기(2단계), 상황에 맞게 말하는 능력 터득하기(3단계)에 초점을 맞췄다. 기초가 부족한 초보자도 학습 8개월 후 원어민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교육법은 실전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알찬 강의를 통해 영어회화 교육 접근성을 높인 이 브랜드는 설립 2년 만에 미국, 캐나다, 호주 등 100여 개국에서 접속하는 글로벌 영어교육 사이트로 성장했다. 덩어리영어는 2016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 이어 2017~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을 수상함으로써 2년 연속 기초영어부문 대상에 올랐다. 이에 보답하고자 업체 측은 1년 무제한 수강권 특별 이벤트를 선보였다.

덩어리영어 에밀리 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아이와 엄마, 학생, 중년층 모두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덩어리교육법의 경쟁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