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핸드메이드 카매트 브랜드, CARSUN(카썬)
다양한 재질의 카매트를 제작하는 CARSUN(카썬)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차량용품(카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ARSUN(카썬)(대표 정국빈)은 직접 국내에서 최대 규모로 카매트를 제작하는 공장을 운영하며,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차별화된 기술력, 최고급 원단을 사용해 카매트를 제작하는 전문 벤처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선보인 핸드메이드 카매트 종류는 재질에 따라 입체매트, 벌집매트, 직물매트, 고무매트, 트렁크매트 등이 있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7D Original MAT VER.3은 업그레이드된 ‘7D Original MAT 2018 VER.3’로 출시되었다. 7D Original MAT 2018 VER.3은 기존 매트에 없는 왼쪽 풋 레스트 부분에 토네이도 매트가 확장되었다.

입체매트와 토네이도 코일매트가 결합된 7D Original MAT 2018 VER.3은 최고급 22mm 코일원단으로 친환경적이며 쿠션감이 뛰어나다. 또한 유선형 구조로 되어 있어 한번 머금은 먼지가 쉽게 배출되지 않아 차량 내부 공기를 항상 맑게 유지해준다.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는 CARSUN(카썬)의 ‘6D프리미엄매트’는 입체매트 위에 벌집매트가 결합된 매트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CARSUN(카썬)은 여러 업체를 위한 대량생산부터 개인 고객을 위한 맞춤 제작까지 3D 스캐너를 활용해 정밀하게 제작하며, 카매트 제작 공장과 함께 카매트 제조 전문 튜닝 샵도 운영 중이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v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