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가격경쟁력 갖춘 족발프랜차이즈, 족발슈퍼
제이케이컴퍼니의 족발슈퍼가 ‘2020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족발)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소비자가 직접 인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족발프랜차이즈 ‘족발슈퍼’는 ‘본사가 가맹점의 버팀목이 되자’는 슬로건을 걸고 활발한 가맹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족발슈퍼는 기존 족발과 차별화된 오븐구이 바비큐족발을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바비큐족발은 매콤한 중간맛을 기본으로 어르신이나 아이들을 위한 순한맛과 강렬한 매운맛 등 3가지 맛이 있으며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고를 수 있다.

냉채족발, 마늘족발, 불족발 등 다양한 메뉴를 1만원 대에 제공하며 가격경쟁력을 갖춘 족발슈퍼는 본사가 구축한 전국 물류배송 시스템을 통해 주 3회 질 좋은 제품을 공급한다. 또한 가맹점주가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와 마주하며 소통하는 동안 본사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공생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이에이컴퍼니 관계자는 “어릴 적 동네 슈퍼의 친근한 이미지를 도입해 소비자의 심리적 장벽을 허물고 저렴한 재료비 책정과 탄탄한 시스템으로 가맹점주의 마진을 극대화한 덕분에 1위 수상을 할 수 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 소비자가 더욱 탄탄히 성장할 수 있도록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