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뽀숑,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하는 친환경 세제
뽀숑이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리빙(친환경세제) 부문 대상을 받았다.

뽀숑은 고품질 세제로 유명한 세제몰의 친환경 세제 전문 브랜드다.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세제부터 젖병세척제, 섬유탈취제, 욕조 전용 세제까지 다룬다. 반려동물 양육자 증가에 따라 인기를 더해가는 반려동물 탈취제,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는 기름때 클리너, 어린이 전용 친환경 식기세척기 세제도 선보인다.

특히 뽀숑은 ESG 경영을 실천하며 소비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세제를 개발하는 데 매진하고 좋은 원료를 고집해 소비자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 고품질 친환경 세제를 줄곧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온 점도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이유다.

뽀숑 베스트셀러 ‘뽀숑 올인원 파우더’는 안전한 EWG 그린 등급 성분 5종만 담은 파우더형 올인원 세제다. 전 성분이 식품첨가물 원료인 이 제품은 젖병부터 유아식기, 과일, 채소까지 세척이 가능하다. 세정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높아 맘가이드 클린마크를 발급받았다. 최근 누적 판매량 80만 개 돌파, 고객만족도 4.9/5점, 누적 리뷰 수 5만 개를 기록했다.

세제몰 연응준 대표는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세제를 연구개발하는 데 주력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여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