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안산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스시와 롤, 샐러드 뷔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쿠우쿠우는 매일 아침 매장으로 공급되는 양질의 재료를 바탕으로 하여 120여 가지의 다채롭고 건강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신선한 초밥과 보는 즐거움이 있는 화려한 롤, 쿠우쿠우만의 레시피로 만든 핫디쉬, 여기에 고객들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신메뉴들을 주기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준다.
이러한 쿠우쿠우는 정직, 친절, 청결이라는 경영 철학 아래 운영되고 있어, 식자재부터 매장까지 식품위생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3년 12월 기준 전국 80개 매장을 돌파하였다. 가맹점 총 매출 또한 코로나 이전의 매출을 회복하여 전년도 3,148억원을 달성하였으며, 올해에는 4천억원의 목표 매출을 위해 30여명의 본사 직원과 80여명의 가맹점주가 하나되어 오늘도 매장 운영에 힘쓰고 있다.
쿠우쿠우 관계자는 “자사는 가맹사업본부를 운영하고 있어 창업 성공을 위한 길라잡이가 되어드리고 있다. 지점별 담당 슈퍼바이저를 두고 있어 전 가맹점이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유지 중이며,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이 이뤄진다. 여기에 식자재 공급도 효율적으로 이뤄져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이러한 까닭에 최근 가맹 문의가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