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피플 해외 인재 서비스는 해외 대학과 기업에서 전문 교육을 받았거나 업무경력을 갖고 있는 인재들이 취업 정보를 쉽게 얻고, 기업들은 해외 인재 정보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외 인재 확보는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주요 대기업 경영진들이 직접 해외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는 것은 그만큼 중요성을 잘 알기 때문이다.
비즈니스피플의 해외 인재 큐레이션 서비스에서는 주제별 공고 큐레이션을 통해 해외대학 출신 또는 해외 근무 경험이 있는 인재들이 자신의 조건에 맞는 포지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에 희망직종을 등록하면 더욱 정확한 맞춤형 공고를 볼 수 있다. 기업들은 해외 인재 테마 페이지에 채용공고를 등록할 수 있으며, 인재풀 검색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피플의 우수한 해외 인재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해외인재 관련 정보를 한곳에 모아 놓은 만큼 기업들이 해외 인재 정보나 접촉에 드는 시간과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조인영 비즈니스피플 팀장은 “핵심 인재들이 모여 있는 비즈니스피플에는 회원의 상당수가 해외 유명 대학의 이공계 석박사 출신이거나 MBA 과정을 이수한 뒤 글로벌 기업에서 성과를 낸 경험자”라면서 “이번 서비스는 해외 인재들의 커리어 개발과 기업들의 해외 인재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