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한우가 3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프랜차이즈(정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청년한우는 2~3등급의 한우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정육점이다. 1++한우, 수입산 소고기, 돼지고기는 취급하지 않으며, 오직 한우 암소 33가지 부위만 판매하는 전략으로 시장을 리드해 나가고 있다. 2~3등급의 한우는 마블링, 육질, 육색 등 자체 품질 관리 기준에 따라 선별하고 있으며, 부위와 원육 상태에 따른 맞춤 숙성법을 더해 더욱 맛 좋은 한우를 제공 중이다.
이때 본사에서 경매부터 1차 가공,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어 가맹점주들의 편의성을 보장하고 있다. 이러한 청년한우는 프리미엄 한우보다 저렴한 가격 경쟁력, 수입육과 육우보다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한 결과 단기간에 전국에 직영점과 가맹점을 다수 보유하게 되었다.
고르게 분포한 마블링과 붉고 선명한 육색, 고기 본연의 고소함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청년한우는 IOT를 활용한 온도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언제 어디서나 냉장고 온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신선함을 고집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좋은 고기만을 판매할 수 있도록 원육이 입고되는 시기에 맞춰 주 3~4일만 운영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는 한 해 동안 업태별로 성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신력 높은 시상식이다. 소비자들과 전문가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다음, 브랜드의 가치와 서비스 품질, 소비자 만족도,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각 분야의 1위만을 엄선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는 공신력 높은 지표로,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