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분야에서 극강의 성능을 발휘하는, 가민의 럭셔리 스마트워치 ‘마크 시리즈’ 2세대 컬렉션.
[Watch] MARQ라는 특별함
[Watch] MARQ라는 특별함
가민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스마트 기기 브랜드. GPS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워치와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2019년 가민의 3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마크 컬렉션’은 여러모로 특별하다. 지난 30년간 가민이 활약해 온 항공과 레이싱, 마린, 아웃도어 및 스포츠 분야에서의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가민의 모든 노하우와 역량을 쏟아 부어 만들었기 때문이다. 특히 각 분야에 필요한 기능을 집중적으로 구현했을 뿐 아니라 최고급 소재만을 사용해 출시와 동시에 큰 호응을 이끌었다.
얼마 전 가민은 마크 컬렉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 수 있는 5종의 ‘마크 시리즈’ 2세대 컬렉션을 선보였다. ‘마크 애슬릿’과 ‘마크 어드벤처러’, ‘마크 골퍼’와 마크 캡틴’, ‘마크 에비에이터’가 그것이다. 스포츠와 탐험, 골프, 세일링 및 항공기 조정 분야에서 필요한 핵심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활동을 든든하고 전문성 있게 지원한다. ‘멀티 GNSS 다중 위성 시스템’과 가민만의 ‘SATIQ™ 기술’을 통해 정밀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당연지사. 이뿐 아니라 손목 기반의 심박수 측정과 호흡 및 스트레스 추적, 고급 수면
모니터링, 바디 배터리 모니터링 등 웰빙을 위한 건강 기능도 탑재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젯 래그 어드바이저(Jet Lag Advisor)’ 기능은 유저의 수면 이력 및 기타 지표들을 통해 다음 장거리 여행 시 시차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빛 노출의 양과 수면 일정 및 운동 등을 권장하는 등 새로운 시간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은 최고급 소재도 눈에 띈다. 특히 본체를 구성한 5등급 티타늄은 가벼우면서도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1.5배 이상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 아니라 지름 46mm의 케이스 위에는 일반 글라스 대비 2배 이상의 내구성을 지닌 돔형의 사파이어 크리스털 글라스와 빠른 반응 속도의 아몰레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전작 대비 2배 이상 단축된 충전 시간도 자랑거리. 이로써 단 1시간 만에 완충이 가능해졌을 뿐 아니라 스마트워치 모드로 사용 시 최대 16일까지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5종의 마크 컬렉션 2세대 중 ‘마크 어드벤처러’는 2023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의 웨어러블 기술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승률 기자 ujh8817@hankyung.com | 사진 박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