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열기에도...15만 관객 모인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인천광역시가 주최한 음악 축제 ‘2023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 역대 최대 규모인 약 15만 명의 관람객이 발걸음했다.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흉기 난동 예고에 대한 우려에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은 지난 4일부터 3일 동안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렸다. 3일 간의 페스티벌 기간 동안 신진 아티스트를 포함한 54개 팀이 무대를 선보였다.

페스티벌 첫날인 4일에는 아디오스 오디오, 죠지, 초록불꽃소년단, 더 발룬티어스(THE VOLUNTEERS), 김윤아, 장기하, 노브레인 등이 무대를 꾸몄다. 16년 만에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 일본의 펑크 록 밴드 엘르가든(ELLEGARDEN)이 공연을 펼쳤다.
한여름 열기에도...15만 관객 모인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둘째날인 5일에는 박소은, 실리카겔, 김늑, 이승윤, 검정치마, 이디오테잎, 250 등이 무대에 올랐다. 특히 2000년대 초반 포스트 펑크 열풍의 주역인 밴드 스트록스(The Strokes)가 17년 만에 내한해 메인 무대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섰다.

마지막 날인 6일에는 권진아, 모스크바서핑클럽, 더 픽스(THE FIX), 홈 슬라이스, 이날치, WAVE TO EARTH, 체리필터, 카더가든, 새소년, 진저루트 등이 관객들을 만났다. 축제의 마지막을 알리는 헤드라이너로 김창완밴드가 나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한편, 개막식에서는 송도달빛축제공원 상공 위로 불꽃 드론이 떠올라 펜타포트를 상징하는 아이콘을 선보였다. 또 축제 기간 중에는 가수들의 무대 공연과 더불어, 피크닉 존, 캠핑 존, 프리쉘터 존 등 곳곳에서 여러 캠페인이 열리며 락 마니아 뿐 아니라 가족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아울러 행사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흉기 난동 사고를 우려해, 금속 탐지기 설치하는 등 입장 관람객 대상 소지품 검사를 강화했다. 경찰도 전술팀과 폭발물 처리반(EOD), 장갑차를 배치하는 등 행사장 안전 관리에 나섰다.

정초원 기자 cc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