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푸드스토어, 간편한 고품질 캠핑푸드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외식 메뉴 유통·제조 전문 종합 식품 브랜드인 푸드스토어가 온라인 쇼핑몰(축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2년 설립된 이 회사는 다채로운 외식 메뉴를 개발하며 전국 300여 개 식당에 제품을 공급해 왔다. 주력 상품은 소·돼지·닭·오리를 아우르는 축산물 메뉴다.

독자적인 조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위생적인 시설에서 제품을 제조하며 야외에서도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글램쿡’ 음식으로 만들어 캠핑할 때도 즐기기 쉽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5분 만에 양질의 요리로 누구나 조리 가능한 ‘뚝딱 시리즈’ 제품들도 선보인다. 최근에는 고객의 상품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마련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