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코랩스는 서울대, 카이스트 출신의 컴퓨터공학 전공자들이 함께 설립한 증권정보제공 전문 기업이다.
전문성을 갖춘 드라코랩스의 트레이더들은 딥러닝 인공지능 기반의 로보펀드기술을 적용하여 종목별, 상품별로 각각 고유의 변동성 수치와 특성이 있음을 발견했다. 또 10년 치 가격 데이터를 통해 개별 종목을 어느 시점에서 매수'매도해야 할지에 대한 계산을 수행하였으며, 이를 전문적으로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였다.
과학적으로 검증된 실전 투자전략 포트폴리오를 확보한 드라코랩스는 영업이익 및 매출 증가율, 펀더멘탈 지표 등의 최적변수조합을 계산해 자동매매를 수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회원들은 수익이 날 때까지 유료기간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글로벌 금융위기를 포함한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한발 빠른 주식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공지능형 실전 주식매매전략을 제시해 온 드라코랩스는 주식정보제공 이외에도 각 글로벌 파생상품의 분산 투자, 기업 대상 시스템 임대 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드라코랩스는 2014년 2월부터 1억 원으로 실제 매매를 개시한 이후 2015년 누적수익 5억 원과 1년 수익률 150%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