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IT 브랜드대상] 국내&해외 인공지능 통합관리 솔루션, AISS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AISS가 7월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IT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AI소프트웨어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AISS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는 주식회사 아이스의 브랜드다. AISS는 중소상공인 셀러를 위한 글로벌 통합 플랫폼 개발을 목적으로 하며, 온라인판매자를 위한 국내&해외 인공지능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ISS는 고객이 상품/배송에 관해 문의를 하면 인공지능봇이 문의사항 내용을 번역해 판매자에게 전달하고, 판매자로부터 받은 답변을 다시 번역해 고객에게 전달한다. 또한 상품페이지 TEXT 및 이미지 파일 번역, 상품관리부터 재고, 물류, 가격까지 관리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CLOUD 등록 기능이 탑재돼 있어 제품 등록 시 기본 배송정보, 상품정보제공고시, 공지 등을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이는 기존에 있는 상품 복사등록과는 다르게 기존정보를 지우고 다시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동일 카테고리에 다량의 제품을 등록할 때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COD 국가 배송관리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배송 확인이 가능하며 긴밀한 고객 소통으로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3D동영상 제작기능, 정기 구매 관리, 배송현황 관리, 고객요청, 정부정책&마켓정책 맞춤 자동변경, 고객분석·재구매 고객 자동 확인 기능까지 갖춰져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평가기간에 총 521개 기업의 브랜드를 심사했으며 최종 49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wy@hankyung.com